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홈즈컴퍼니(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함)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로 [welcomehomes.kr](http://www.welcomehomes.kr/)을 말합니다.
-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 회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회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운영자: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 이용 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콘텐츠: 회사가 생성, 수집, 기타 일체의 방법으로 플랫폼에 제공한 콘텐츠입니다.
- 협력중개업소: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업무 협력 관계를 맺은 중개사무소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회원이메일, 닉네임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운영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자의 의무**

①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②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운영자나 사이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①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사이트 이용 해지와 별개로 사이트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② 해지 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사이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⑧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①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한편,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③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3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①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②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

① 운영자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운영자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③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⑦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⑧ 운영자는 운영자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⑨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사이트 개설일>부터 시행합니다.

웰컴홈즈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홈즈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웰컴홈즈 및 웰컴홈즈 관련 모든 서비스(이하 "웰컴홈즈 서비스")와 관련하여 웰컴홈즈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의 용어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웰컴홈즈에 접속하여 웰컴홈즈 플랫폼 및 웰컴홈즈가 제공하는 일체의 용역. 자료 DB 등 이와 유사한 정보통신처리장치를 이용한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웰컴홈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3. 비회원 : 회원 가입하지 않고 웰컴홈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 웰컴홈즈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웰컴홈즈의 정보를 받으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5. 회원 이메일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웰컴홈즈 회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6. 콘텐츠: 회사가 생성, 수집, 기타 일체의 방법으로 플랫폼에 제공한 콘텐츠입니다.
7. **중개 파트너 들어가야할 듯**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전에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를 명시한 경우 그 시점부터, 적용일자를 명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공지 후 30일 후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용자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계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내용상 충돌할 경우 별도 규정된 운영정책상의 내용이 효력상 우선합니다.

**제5조 (운영정책의 적용)**

1.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형은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방식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되며 경우에 따라 특정 이용자가 두 개 이상의 유형에 중복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단, 본 항의 유형은 향후 서비스 추가, 변경 및 삭제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일반이용자 : 웰컴홈즈를 통해 회사 또는 제3자로부터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아 이용하는 자
3. 협력중개사 : 웰컴홈즈를 통해 부동산 관련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5.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내용상 충돌할 경우 별도 규정된 운영정책상의 내용이 효력상 우선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2. 동네 보고서 서비스
3. 동네 찾기 서비스
4. 동네 추천 서비스
5. 집 찾기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6. 기타 웰컴홈즈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운영상, 기술적 사양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지)**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3.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5.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6.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에 대해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변경, 변경 후 미수정, 변경 후 미통지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연락처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통지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 또는 회원 가입 후 회사에 제공하였던 회원에 관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직접 변경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또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로 하여야 합니다.
4.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안에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정보의 사실 여부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웰컴홈즈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가입신청자 및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적극 협력하여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를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실제 해당 정보의 소유자, 콘텐츠공급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탈퇴 요청은 마이페이지 내 탈퇴하기 메뉴를 통해 이용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의사표시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2.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종료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의 중복참여,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의 우회, 기타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본 약관 제15조에 따라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사망한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7.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8.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9. 서비스 외 회사, 운영자 등을 사칭하는 경우
10.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11.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12.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13.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14. 회원은 제 4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수집, 이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며, 수집 시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법 및 관계법령에 따르고 서비스 내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12조 (거주 후기 서비스)**

1. 거주 후기는 사실을 바탕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본인이 실제 거주하지 않은 집에 대한 허위의, 조작된 거주 후기를 작성하는 것은 업무 방해죄 등에 해당하며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후기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등록 거절 처리를 할 수 있으며, 등록되더라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허위 정보를 포함한 경우
4. 타인고의적으로 특정 건물 및 단지를 비방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5. 거주 후기에 욕설이나 인격모독 등 부적합한 내용이 있을 경우
6. 타인을 특정할 수 있는 신상을 포함하여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7. 등록된 거주 후기는 회원의 서비스 탈퇴 이후 별도의 삭제 요청이 없다면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게시됩니다.

**제13조 (추천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협력중개업소를 추천하고 부동산 관련 서비스 의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보다 정확한 추천을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한 연락처로 연락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사항을 확인하거나 추가적인 사항의 고지를 요청(이하 ‘초동 상담’이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였거나 초동 상담으로 수집한 이용자에 관한 정보와 연락처를 이용자가 희망하는 지역을 관할하는 협력중개업소에 제공하여 이용자와 연결합니다.
4. 부동산 상담 및 중개는 이용자가 연결된 협력중개업소의 책임 아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자회사 중개법인 또는 협력중개업소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 또는 협력중개업소의 직원에게 폭언 및 폭행을 가하거나, 소란이나 협박 등으로 업무 환경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경우
7. 그 외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알림톡,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 체제, 버전 등)를 수집ㆍ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콘텐츠는 회원 및 웰컴홈즈가 작성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2. 거주 후기 등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리뷰 작성 가이드 및 제21조 회원의 의무에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검수 작업을 수행하며, 이 작업에서 작성 가이드라인 및 제21조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별도의 고지 없이 서비스 내 게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내용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 리뷰 작성 가이드에 벗어난 내용 등이 있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회원의 서비스 탈퇴 이후 별도의 삭제 요청이 없다면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됩니다.

**제18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1.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익명으로 공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통계 자료 작성에 이용될 수 있으며, 해당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이 게시됨으로써 회사에 대하여 게시물에 대한 이용, 복사, 수정, 복제, 처리, 각색, 변경, 공개, 전송, 게재 또는 배포할 수 있는 독점적이며 무상의 저작사용권(2차 저작사용권을 허여할 수 있는 권리 포함)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집계하고 분석하여 만들어낸 데이터에 대하여는 완전한 권리를 가집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웰컴홈즈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다음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업무 제휴 및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에 공개적 표시, 재구성, 마케팅 자료,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서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혹은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의해 회원에게 거주 후기의 열람권을 부여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열람권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명예훼손 등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권리침해 주장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권리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게시중단 등의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으로부터 제1항과 2항의 게시중단에 대한 재게시(이의신청) 요청이 접수되어 회사는 게시중단 조치를 해지(게시물의 복원)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의신청 없이 게시중단 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영구적으로 게시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게시중단 요청과 재게시(이의신청) 요청에 대한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블라인드 처리 서비스’](https://zippoom.com/terms/blind-service) 절차에 따릅니다.

**제21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이메일,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하는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 콘텐츠,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의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편집, 재가공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 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한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3.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대금 환불에 필요한 처리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만, PG사 혹은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대하여 대금지급의 정지, 취소 등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대금 환불에 필요한 처리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와 같이 부득이한 경우, 회사는 3영업일 내에 회원의 계좌로 금원을 송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6. 휴대폰 소액결제 당월 전액 환불이 아닌 경우
7.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앱결제 당월 전액 환불이 아닌 경우
8. 기타 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을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사항 또는 피해구제요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회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일시 중단을 통지하고 5일 이내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회원이 동 기간 내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7.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모든 정보·콘텐츠 중 회사가 저작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따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웰컴홈즈의 허가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수집로봇,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을 이용하여 웰컴홈즈의 일부 혹은 모든 콘텐츠나 정보를 수집하거나 다른 방식을 통해 접근하는 행위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기타 회원에게 발생한 관계법령 위반 등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5.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25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3.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5.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8.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0.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타인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타인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1.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준거하여 해석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공지 일자: 2024년 06월 26일

적용 일자: 2024년 07월 03일

(단, 개정 이용약관의 공지 시점으로부터 적용일 전일까지의 기간 동안에 가입한 신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 가입시부터 개정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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